• 빠른상담
  • 공간의 특별함을 창출하는 공간기획자와 북큐레이터 두가지 토크

     

    by 김온유 director님 (플로스튜디오 대표)

     

     

    2018. 9. 13. 목요일 늦은 7시 위아카이에서 운영하는 #HSS 40회겸 새공간 축하파티와 오픈 세미나가 성공리에 개최되었는데요.

     

    오늘은 HSS 40회 세미나중 김온유 director(플로스튜디오 대표)님의 강연 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PACE BRANDINGㆍ CULTURE PROJECTㆍ DESIGN PROMOTION ㆍPR CONTENTS의 플로스튜디오의 대표이시자 최근 강남 핫플레이스에 위치한 한 성형외과 병원 대기공간을 ‘컬쳐라운지’로 만들어 큰 이슈를 만든 공간디렉터 김온유 대표님은 공간의 특별함을 창출하는 공간기획자라는 주제로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현명한 사람은 모든 사람에게 배우는 사람”이라는 유대인 속담을 화두에 말씀하시면서 그간

     

    플로스튜디오 이전에 야마하와 디자인하우스에서 쌓아오신 경험을 토대로 전시에서 배우는 기획과 잡지에서 배우는 기획에 대해 설명해주셨는데요. 간단한 정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시에서 배우는 기획

     

    아카이빙 : 콘텐츠 재구성, 헤리티지 전달방식 큐레이션 : 콘텐츠 테마, 스토리텔링 디스플레이 : 동선의 흐름, 스타일링, 사이니지 인터렉션 : 프로모션 아이디어

     

    잡지에서 배우는 기획

     

    기획기사 : 트렌드, 프로젝트 타이틀, 워킹그룹 인물기사 : 스토리텔링, 관점 기획화보 : 비주얼 꼴라쥬, 오브제 스타일링 브랜드뉴스 : 프로모션 제휴 아이디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좋은 기획은 태어나 처음 보는 신기한 것으로 놀래 키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한번쯤 상상했던 것을 근사하게 펼쳐내는 것 그렇게 우리의 일상에 기분 좋은 작은 변화를 선물하는 것이라면서 이는 고객을 이해한다. 트렌드를 존중한다, 적임자와 협업한다.는 말로 풀어주셨습니다.

     

    클라이언트의 프로젝트 통합전략 구축을 통한 공간브랜딩과 공간콘텐츠기획의 과정 을 정해주셨는데 무척이나 공감이 되었습니다.

     

     

    사례발표로는 에이탑성형외과 강남2호점의 오.감.성.형. 五感成形 의 컨셉이

     

    CLASSIC & TREND 정통적인 미의 범주안에서 세련되고 개성있는 디자인

    PROFESSIONAL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전문 의료진

    CULTURE 나만의 아름다움을 찾도록 도와주는 컬처 콘텐츠

    HEALING 리프레쉬를 선사하는 감성적인 공간

     

    으로 탄생하는 과정을 무척이나 흥미진진하게 보여주셨습니다.

     

    특히나 컬처라운지로 브런치 오픈토크, 뷰티클래스, 북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름답고 건강한 삶에 대해 함께하는 자리로 거듭나게 에이탑성형외과 강남2호점을 디자인한

     

    공간 마켓팅의 비법은 발상의 전환부터 적재적소의 컨텐츠 디자인 정확한 디테일의 기획과 홍보전략으로 더욱 빛났던 것 같습니다.

     

    장시간 공간의 특별함을 창출하는 공간기획에 대해 멋진 강의해주신 김온유 director(플로스튜디오 대표)님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