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록
최근 서비스 디자인의 관점은 기존의 병원 공급자 중심의 디자인 설계로부터 경험을 존중하는 사용자 중심의 고객만족 관점으로 이동하고 있다. 과학기술의 발달로 삶의 질과 의료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최근 병원의 서비스는 새로운 추세로 전환이 이루어지는 중이다. (중략) 본 연구는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을 이론 중심이 아니라 실제로 적용하기 위한 연구를 시도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서비스 디자인이 방법론에 치우치는 한계로부터 벗어나 연구의 폭을 넓혀 서비스 디자인의 프로세스를 사용자 중심의 의료공간 디자인에 적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하는 것을 목적으로 연구를 수행하고자 한다.
사용자중심 의료공간을 위한 서비스디자인 프로세스의 적용사례
scienceon.kist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