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족동 주택

 

대전 노은단지에 위치한 주택 택지를 분양받아 설계부터 인테리어까지 계획된 이 작업은 클라이언트의 요구 단 두 가지를 기초로 하여 시작되었다. 주방과 식당이 집의 중심이 되어 줄 것, 아이들의 놀 공간인 다락방이 있어 줄 것. 이를 토대로 아메리칸 스타일의 외관 형태와 클래식과 앤틱이 접목된 실내 내부 공간연출의 컨셉으로 다소 스케일이 큰 가구의 공간 배치와 과감한 색감의 벽지 마감으로 공간과 공간의 이어짐이 지루하지 않게 연출하였다.

 

1층의 현관을 열면 이국적인 스타일의 가벽으로 훤히 들여다보일 수 있는 주방을 차단하여 벽면 이미지를 연출하였는데, 이는 이 집의 가장 특색있는 공간으로 음식 솜씨를 자랑하는 안주인의 특별 공간이 되었다. 높은 천장과 화려한 샹들리에 그리고 클래식한 가구를 군데군데 둔 거실은 많은 사람이 모여 편히 쉴 수 있도록 의자의 종류도 다양하게 배치하였다.

 

2층에는 두 개의 베드룸과 서재실이 있으며 서재실에서 누다락은 천장에서 나오는 이동식 사다리로 연결되어 이 위에서 아동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자유공간을 두게 하였다. 크지 않지만 다양한 공간을 두어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 스타일을 충분히 고려한 동선 배치와 오래 살아도 싫증 나지 않게 벽면 색감과 가구 배치에 중점을 두었던 작업이었다.